박근혜정부 이미 실패했다 이상돈 野, DJ,노무현 역사속으로 보내야

새누리랑 박그네랑 그렇게 쌍으로 개 병.신 짓을 하고 있는데도 지지율 안오르는거 보면 새민련도 어지간히 병.신들 집단이지... 골수 민주당 빠 지만 새민련 이 색기들도 답 없는건 매한가지..

김대중 노무현은 박근혜를 끌여들여 좌익화를 시도한 것에 불과...퍼스트레이디 대행(19년 박정희 집권하에서 성장, 헌법에서 보장하는 국가원수 이미지)에서 측천 무후(국민일보 기사이나 그전에 제가 언급했음)... 박근혜는 당시 정치철학에서부터 모든 것이 부재한 모습...패션쇼 얼굴 몸매 자랑이나 하던 모습... ***김영삼 김종필이 박근혜를 정확히 보았음...김영삼 김종필 생각이 정확했음... 김대중 노무현 지지세력을 철저히 파멸시키라고 2001년도부터 저는 주장하였음... ***박근혜의 모습이..전기로 나오면...반이 낯뜨거움... 신라 대구 경북 1천년 에서 가장 치욕이며 세계 정치사에서도 최악의 모습임... 친 사이비 종교의 모습이기도... ***소문과 달리...성녀의 모습으로 보는 미국인들의 시각도 있고... 민족 정론지이며 가장 신뢰감이 높은...조선일보는 박근혜 비판글들을 아주 좋지 않게 보고 있음... 그 이유는 모르겠음...

말이되냐?ㅋㅋㅋㅋㅋㅋ 대선때 그렇게 돕다가 이제서야 실패?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자리 안주니까 떼쓰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 ㅄ 색기

김대중 전 대통령, 노무현 전 대통령....  역사속으로 보내야하는 거 맞습니다. 그니까 돌아가신지 6년 된 분둘 역사속으로 보내니 마니 하는 말 전에 제발 박정희 전 대통령 부터 역사속으로 좀 보내죠? 징글징글합니다. 박정희 대통령 빨로 지금 대통령 자리에 앉아 있는 분께 진짜 쫌!!!

진짜공감이다 이나라에서.. 제일훌륭했던대통령은 노무현대통령님과 김대중대통령이다..쥐 그네 ..대통령되고나서 나라가 .. 시궁창이다..

작년 세월호는 뜻하지 않은 재난으로 충격이 있었는데
이번 메르스는 별것 아닌것처럼 하다가 일이 갑자기 커져버려서 또 다른 충격이다.
참 종류도 유형도 이렇게 다양하게 재난이 올수 있나 싶을 정도다
올해 기업들이나 가계나 자영업자들이나 직장인들이나 
다들 세금내고 살아남느라 진짜 악을 쓰며 버티는 중인데
내년이건 올해건 이런 비슷한 상황이 또 생기면
진짜 나라 전체가 흔들릴수도 있다.
.
박근혜 대통령이 저번 대선에서 이명박대통령과 경선하며 버티고
야당시절에도 새누리당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등
특유의 강단과 고집으로 그간 이끌어온점 때문에 
국민들은 많이 지지하고 잘하리라 믿었다.
그런데 집권하자마자 터지는 측근들의 크고작은 일들부터
여러가지 뜻하지 않은 사고들까지
그간 쌓여있던게 터진것도 있고 
뭔가 박근혜 대통령의 포스가 예전 응집력있던 시기와 사뭇 다른 모습이다.
.
이런 시기에는 과거에 장점이였던 추진력이나 심사숙고한 뒤 내리는 결정들이
전혀 의도치 않게 고집으로 보이거나 
순발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비춰질수 있다.
.
과거 김영삼 대통령 시절에도 그랬다.
김영삼 대통령 또한 자신의 특유의 강단과 친화력으로 
많은 지지자들을 모으고 오랜시간 군사정권에 대응해서
야권을 이끌었고 대통령까지 되었다.
.
그러나 대통령이 된 이후 장점이였던 강단이나 추진력들이
이상하게 꼬이면서 경제에 무감각하다는둥 
세심하지 못하다는 둥 현실을 감안하지 못한 정치라는 둥
많은 비난에 시달렸고 금융실명제나 여러가지 좋은 법안들이
당대에 제대로 자리잡지 못하고 IMF라는 뜻하지 않는 위기까지 맞이했다.
.
지금 돌아보면 그 때 좀 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폭넓게 대응해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자신이 하려는 것과 정반대의 방향으로도 
수백수천번 넓게 생각해봐야 하는 것이 대통령의 자리가 아닌가 한다.
시간은 정말 빨리 흐른다

여기 네이트 좌빨 꼴통들은 매번 현실과 동떨어지게 생각하는데 도대체 몇살이고 뭐하면서 사는 ㅅㄲ들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잡대 나와서 얼마나 쓰레기인생이면 여기서 ㅈㄹ들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 대통령시절 북한은 우리나라돈 으로 핵 만든건 잘한일이라 생각하는지 부정할수없는 사실 핵 북한 개발은 어찌됐던 Dj 의 대북 송금과 관계가 없는지 아직 임기가 많이 남은 현 대통령을 실패니 뭐니 하는건 뭐라해야할까 응가 뭍은 쥐가 겨뭍은쥐 나무라는 격아닌가

야당이 정권잡나 여당이 정권잡나 정치판은 똑같음. 제대로된인간이 잡으면 됨. 야당이건 여당이건.

야당이고 여당이고 정치하는것들 생각자체가 조선시대인데 아직도 국민이 우매한줄알고 정치쇼만 하는수준인데 정치판부터 갈아엎어야해

자기는 시소의 안락한 오른쪽 의자에 앉아서 고장난 왼쪽 의자에 앉은 사람한테 불편하면 오른쪽으로 오라는 조언.

이 작자 말에서 그 대상을 여당으로 바꿔도 적용되는 말. 정작 본인은 성향은 수구기득권력에 치우쳐 있으면서 단순히 학자라는 본인의 신분적 역할에 부합되는 수준의 조언이라하겠다. 한마디로 영혼이탈 멘트이며 기계적 원론이다.

그래 이거지. 이렇게 안하면 백날 해봐라 새누리한테 개발림. 맨날 하는게 시체팔이 이후 감성팔이랑 심판론인데, 그 프레임 벗어나서 건설적 방향으로 발전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 맨날 노인들이 새누리당에 표준다고 불평불만하기전에 노인들도 고개를 끄덕일만한 정책을 제시해봐라.

여자복싱챔피언이 남자복싱챔피언이랑 붙어보겟다는게 바로 여자가 정치계에 입문하는것임 여자는 사회적인존재가아닌 가정적인 존재라는 아주 간단한 진리가 무너졋기에 이성간에 누려야할 조화가 깨지고 불행해지는것임 . .

두번째 베플에 대해.... 야당이 무능한게 아니라 국민이 무능한것이다 야당이 무능한 여당을 제끼는게 아니다 국민이 야당이라는 몽둥이를 들어서 무능하고 부패한 여당을 두들겨 패는것이다... 2번몽둥이, 3번~8번몽둥이, 무소속몽둥이.... 몽둥이는 다양하게 준비되있는데 맨날 당하면서도 1번을 찍으니 여당이 국민들을 전혀 안무서워하고  머리꼭대기에 올라앉는것이다 선거때마다 여당한테 표를 더주면서 왜 박근혜 탄핵안 안내냐고 성화다 두드레기 황교활이 국무총리 못막는게 왜 못막겠냐..... 4대강 + 자원외교 + 방사청비리 = 100 조원 이거는 왜 야당이 못막았게? 3년연속 여당이 날치기로 통과시켰다... 과반의석 이상이니 뭘 못하것냐? 1번을 과반이상 찍어줘서 그런것이다

이번 정권의 문제는 전 정권때 날려먹은게 너무 많아서 할수 있는게 없다는 거다. 막상 지가 해보니까 세수확보가 안되거든. 진짜 큰 문제는 세금을 거두는 방식이다. 서민의 임금이 높일 생각이 없으니까 세율을 올려버린다. 사실 임금을 올리면 세수는 그만큼 확보된다. 문제는 그렇게 혜택 많이 쳐먹은 대기업들이 전혀 사회적 역할을 할 생각이 없다는 것.

1%의 재벌은 세금은 올려도 된다 . . . 상속세도 10억이상 상속받으면 상속세를 내는데 . 10억이상 상속받는 사람이 국민의 몇프로일까?. .

적어도 노무현에 대한 환상은 지워야한다..죽기전까지 최악의 대통령이었음 (그이후로 최악 두명이 더나와서 3위됨) 노무현때 하도개판이라 경제라도 살리자고 MB뽑았던 기억이 새로운데 인터넷이나 일부 노빠들은 죽은연예인 추모하듯 그런건 다 잊고 세종더왕급 성군으로 묘사하니 반감이 가서 오히려 선거마다 지는데 단초를 제공하는거임

김대중 노무현 정권때 보수의 마지막 희망 박근헤였는데...무슨 말을 하는지...이해가 되지 않음... 보수세력이 박근혜쪽으로 대부분 몰렸었는데...

웃는 모습이 사탄같아 보인다... 하느님은 한국을 파멸시킨다고 이미 약속하셨음... 올 가뭄이 마음같아서는 오래가서 한국인들 기를 팍 죽여놓았으면 좋겠음..수만명 수십만명이 물부족으로 죽어야 정신 약간 차릴 것으로... 제가 마음이 약해서...그런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 늘 강하며...제 생일 전에 비를 내려 대지를 적셔 달라고 기도는 하루에 세번 드리고 있으나... 하느님이 제 앞에서 눈물을 흘리면서 약속하신 것이라... 인간들은 불행해져야 하느님 찾지...잘 살고 하니까...한국인들처럼 눈에 뵈는 것이 없지...

박근혜 대통령이 29% 의 지지율이라지만, 새민련은 그 반토막도 안될듯. 이럴 때 국민들에게 어필을 해야 하는데, 아무것도 못하고 과거로 사라진 '마음 속의 대통령'만 찾고 있으니. ㅉㅉ 정신 단디 차려야 할 꺼다.

ㅇㄱㄹㅇ... 노무현 대통령과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은 기리더라도 이제 그 그늘에서는 그만 좀 벗어났으면 좋겠다...언제까지 동교동계, 친노, 비노 계파정치 할래 ㅡㅡ

정말 공감되는 말인데... 당신도 박근혜정부가 탄생하는데 일조를 하지 않았나요? 잘할줄 알고 도와줬다고 한다면 당신은 비겁한 사람입니다. 나같은 농사꾼 무지랭이두 티비토론 하는거 한번 보니까 자격없는거 대번에 알겠던데... 그냥 한자리 얻어볼까...하구 양심을 팔았던게 아닌가요? 지금 하시는 말씀엔 공감이 갑니다. 과도한 무상복지나 북한에 대한 태도는 좀 바뀌는..그런 야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새정치의 문제는 새눌당이 헛짓꺼리 다 해놓고 먹여주는데도 가만히 있으면 될껄 항상 마지막에 별 지롤 하는 바람에 욕먹고 새눌당에 눌려 버린다 글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잘했던 잘못했던 진짜 남자로서 멋진건 본인 한명 없어짐으로서 모든 사건을 깔끔하게 다 정리했다는거다 이핑계 되고 저 핑계 되는것들과는 틀리지 특히 성완종 리스트에 있던것들 지금은 뉴스 어디에서도 찾아볼수없자 주작 냄새가 팍팍난다

박정희는 독재자였지만 경제발전이라도 시켰지 딸래미는 그냥 아무 생각도 없고 그렇다고 리더십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동네 시집 못간 아줌마 같아... 나라꼴 잘~~~돌아간다

새정치연합은.....김대중전대통령은 몰라도, 노무현 전대통령을 진심으로 지지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이용만 해먹고.. 제 1야당 역할도 제대로 못하고 지들 필요할땐 노전대통령 이용해먹고 나는 새누리가 너무 싫은데 그렇다고 새정치연합이 대안은 아닌것 같다. 그래서 현대통령이 설령 하야하더라도 딱히 대안이 없다는 생각이다. 기득권층들..권력욕좀 버렸음 좋겠다.

이게 맞는말이 박근혜가 아무리 실패하고 새눌이 아무리 욕먹어도 야당이 대안이라고 하지 못한다는게 일종의 비극임.... 여당이 나라를 팔아먹어도 찍어줄 최소한의 고정층은 갖고 있는데 비해서 야권은 그게 안되서 차라리 투표를 안하고말게 되잖어... 지난 총선이나 대선에서 여당 싫으면 찍어달라는게 안먹힌다는걸 빤히 봤으면서도 아직까지 답들이 없어.... 지난번 보선에서까지 또 그타령 하다가 깨졌잖아... 이제 디제이나 노통 그늘이라고 찍어주지도 않는다는거 아직도 이해들 못하는것도 사실이고..

두 대통령을 역사 속으로 흘려보내고, 두 분의 장점 뿐 아니라 그들의 단점도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좌좀새1끼들 좀 들으라고 하는말아니냐?^^  밥처먹고 노무현팔이 감성팔이만 해대고 가진 공략같은건 쥐뿔도없으면서 허구헌날 정권심판이나 한다고 깝치기만하고  국정원 해체 반미감정 조장질 같은 헛짓거리나 해대니까  새누리가 2번이나 뽑히지

현 여당은 더이상 믿고싶지도 믿어주기도 싫고 현 야당은 돌아가신분들 이름이나 들먹이며 그분들의 뒤를 따르는 사람인것처럼 포장하지만 실상은 권력을 잡기위해 고인의 뜻과는 별개로 기득권쟁취놀이만 하고있고 다음 대선에선 믿음가는 리더쉽있는 지도자를 뽑고싶지만 양쪽에 다 그럴만한 인물은 안보이고....국민들 암담한 심정을 알고는 있나? 사람이 안보인다. 담 정권도 지금과 같은 분위기일까 너무 무섭다.

이건 탄핵얘기가 나올게 아니라 개냐니 지가 알아서 그만 둬야 하는거 아냐? 아무것도 못 하겠으면 그냥 내랴와라 시방냐나

야당에도 새누리 보다 더 야비한 능력자가 있어야 한다 지금 여당이나 정부의 문제를 야당으로만 몰고 가기에는 솔직히 지금 국민들 수준이 아직 그정도가 아니라고 본다. 이지경에도 새누리당이 지지율 40%로 야당을 압도 한다. 저 40%가 국민들이 다 죽어 나간다고 해서 변할꺼라 보는가?? 단지 중도로 돌아 선다고 바뀌리라 보는건 너무 안일하다. 어떠한 야비한 짓을 하더라도 일단 이길 수 있는 정치인이 낫다. 그놈의 도덕성은 항상 야당에게만 요구하는 이런 분위기에서 여당은 어떠한 짓거리를 해도 항상 용서 받는 일의 반복 아니겠냐?? 그나라 정치의 수준은 어차피 국민들의 수준과 일치 한다.

새누리당 새정치민주연합.... 둘다... 개쓰레기들인건 맞는데... 단하나 새누리당은 계파들끼리 서로 치고박고 싸워도... 밀어줄때는 확실히 밀어주고, 단합할때는 확실히 단합한다... 근대 새정치민주연합은 서로 단합도 안되고..... 누굴 밀어줘야 할 상황에서는 니가 얼마나 잘하나 두고보자 라는 식으로 하니깐... 자꾸 새누리당에 밀리는거지... 특히 노무현 대통령 당시 탄핵은 민주당이 주도했고, 새누리당은 화력을 지원을 했는데... 마치 새누리당이 탄핵한것 처럼.... 어린애들 선동이나 하고 있고.... 그리고 제일 큰 문제는 DJ, 노무현 이후에......... 독자적인 인물이 없다는거다... 다 DJ의 후계자, 계승자, 노무현의 후계자, 계승자 라는 사람들 밖에 없다... DJ 노무현을 무슨 성역화를 시켜서... 그들에 대한 비판을 하게되면.... 반역자, 배신자 라는 낙인을 찍고... 또, 반대노선을 걷는 비주류를 공격하는게... 참... 새정치민주연합은 지금이라도 계파를 정리를 좀 해야 함...

무식한 좌좀들에게 가르쳐주마. 맨날 노무현 탄핵한 한나라당이라고 말하는 무뇌좌좀들 잘 들어라? 탄핵은 한나라당이 한게 아니라 같은 좌좀들은 민주당이 한거다. 알겠냐? 노무현이가 민주당 힘 엎고 대통령 된 다음에 지 패거리 만들어서 새로 당 창당해서 열린무리당 만드니까 민주당이 빡쳐서 탄핵한거. 좌좀질 하는것도 뭐 기본적인건 좀 알고 해라. 맨날 한나라당 새누리당 욕하면 깨시민인줄아는 ㅄ짓좀 그만하고.

요새는 노인 복지관에서 어르신들 무료로 컴퓨터를 가르쳐드려서 그런지 댓글 참 많이 참여하시는 것같음ㅋㅋㅋ맹목적인 1번사랑은 좀 그만하시고 조금은 나라가 현대시대에 맞게 민주적으로 돌아가는가를 봤으면..우리는 백성이 아니고 인간이고 주인입니다.여당 야당이 아니라 사람을 보시고 정책을 봐주세요.

한명숙하고 이해찬 박지원하고 호남 3선이상 의원들중 70프로이상은 물갈이 해야한다. 마지막이 인사라고하지만 인사가 만사임.

더러운 양심을 팔아 애비이름 앞세운 허수아비 뒤에숨어 똥내나는 내장을 한술로 채워가며 사탄의 똘마니로 살다갈 구더기같은 넘들이 아직도 29%나 줄을 서 있구나.. 참으로 희한하지....

박근혜가 새누리가 병12신짓 한다고 새밑년이 대안이 될수 없다.. 정부여당의 지지율이 떨어졌다고 그것이 진보로 흘러 갓다 생각하나? 50~60 %의 지지율이 지금 30% 아래로 떨어졌다.. 그러나 그사람들이 진보를 지지할까? 이나라 진보는 답이 없다는걸 진보 지지자도 알거다. 제대로 된 진보는 진보속의 어두운 그림자에 치를떨고 다 떠난다. 우리나라 진보는 그 뿌리 부터 철저하게 바뀌지 않는한 힘들다고 본다.

이제 야당도 바꾸자 좀.... 그놈의 정권교체!! 그거로 울궈먹어서 백날 패배했잖냐 야당도 이제 개혁하고 새로운 정치방향으로 바꿔서 민심을 좀 얻자 특히 60대이상 노인들한테 표심을 얻어야지 20~30대에게 표심 얻어봤자 투표율도 낮고 이득도 없다